나의 이력서에는 여유가 없다.

1장. 꾸준한 자기계발
코벤트리 디그리를 끝내고 다음 과정을 준비하는 동안 약 6개월 정도 여유가 있다. 물론 6개월 동안 놀 수도 있지만 자기계발의 핵심은 꾸준함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아들에게 몇가지 중요한 것을 이야기 해주었다. 6개월 동안 가장 중요하게 해야 할 것은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다른 자격증은 다 필요없고 오직 하나만 취득하라고 했다. 그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이야기 했고 현재 그 공부를 하고 있다.

그리고 한국 TTA에서 교육하는 2019년도 SW 보안성 테스트 교육에 참가했다. 아직 코벤트리 대학 학생증이 있어서 학생할인을 받아서 참석할 수가 있었다.


그리고 미국대학의 교육을 받아보고 싶어서 스탠포드 대학 교육을 신청했다. 스탠포드 컴퓨터 공학과정인데, 비용은 무료이다. 그리고 현재 공부를 하고 있다.

그리고 교육을 받은 것은 정부사이트 모두 등록했다.


2장. 성적표가 오다.
모든 모듈을 통과하고 학교에 메일을 보내서 성적표 출력을 요청했다. 즉, 공식적인 성적표를 요청한 것이다. 하지만 졸업 세레모니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성적표를 발급할 수 없다고 들었다. 그래서 포기하고 있었지만, 갑자기 어느날 영국에서 성적표가 없다는 것이다. 좀 황당했지만, 싱가폴 애들이 일처리하는 것은 항상 이런 식이라서...ㅠ

그리고 제가 아는 사람에게 학교에 가서 받아 달라고 했고 그것을 우편으로 받은 것이다. 서류한장 받는 것이 싱가폴은 생각보다 어렵다.


3장. 한달 뒤...
스탠포드 컴퓨터공학과 과정을 수료 했습니다. 수료증도 받고 해당 수료증은 다시 정부에 신고해서 인정받았습니다. 자기계발은 꾸준함이고 멈추지 않는 것이 핵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