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Level 5과정 끝

1장. 내가 싱가폴로 가다.
제가 싱가폴로 갔습니다. 싱가폴로 가기전에 a군의 부모님을 강남에서 만났습니다. 그리고 a군에게 전달해달라는 물건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2018년 10월 싱가폴로 갔습니다. a군을 만나서 부모님이 전달 해 달라는 물건을 전달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a군은 보나마나 돈 아낄려고 제대로 밥도 싼 것만 골라서 먹을 것이라서 썸머셋에서 만나서 밥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돈 신경쓰지말고 내가 싱가폴에 있는 동안 모든 밥은 내가 다 사줄거라고 했고 먹고 싶은 것 마음데로 먹으라고 했습니다.




2장. PSB Academy 영어레벨 5과정 끝
a군에게 영어레벨 5과정은 어떤지 물었습니다. 우선 교재는 IELTS 교재를 사용해서 수업을 하고 영어과정을 듣는 대부분은 중국인이였다고 합니다. 수준 자체는 너무쉽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부담이 없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제가 물었습니다. 영어레벨 5하면 영어할 수 있어?
대답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그것과 관계없이 계속 연습해야 한다고 했구요. 그리고 a군은 어느정도 스피킹 문제가 해결되어 가는 것 같했습니다.

[PSB Academy 영어 Level 5과정에서 사용되는 교재]



[PSB Academy 영어 Level 5과정 수업일정표, PSB 마리나베이스퀘어에서 수업함]


3장. 부모님의 편지
a군의 저에게 무엇인가를 주더군요. 부모님이 저에게 보낸 편지였습니다. 그래서 감사히 받았습니다. 편지를 받을 때, 혹시나 해서 보통에 돈이 없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만약 돈이 있었으면 안받으려고 했습니다. 그런데....ㅠ 집에 와서 보니 편지에 뒤에 상품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a군에게 말했습니다. 너가 잘 되어야 한다. 그래야 내가 이 일을 하는 것이 보람이 있지 너가 잘안되면 내가 굳이 유학원을 할필요가 없다.